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풀체인지 싼타페 5세대 MX5 최신정보 - 출시일 가격대 제원 실제차

by cctv작동중 2022. 10. 3.

2023년형 더 뉴 싼타페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풀체인지 싼타페가 위장막을 가린 채로 주행 테스트하는 장면과 주차된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처음 본 사람들의 반응은 싼타페가 아니라 갤로퍼 신형 모델이 아니면 G 바겐이나 랜드로버의 디펜더가 아니냐는 생각을 했습니다.

랜드로버-디펜더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위장막에-가려진-모습
(좌)랜드로버-디펜터와-흡사한-풀체인지-싼타페의-외부-모습(우)

 

그만큼 이제까지 보아온 싼타페나 국내 SUV가 보여준 겉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2023년형-신형-싼타페2023년형-신형-싼타페-주행-모습
2023년형-신형-싼타페

2023년형 더 뉴 싼타페 역시 프런트 범퍼와 후드, 펜더나 캐릭터 디자인 모두 기존 싼타페가 보여준 유선형의 둥근 곡선과 스포티함을 유지했었기에 더 믿지 못했습니다.

 

 

 

 

정말 '싼타페'가 맞는가

결론적으로 100% 싼타페 맞습니다. 처음에는 예전 갤로퍼의 새로운 모델이라는 소문이 돌았지만,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갤로퍼를 오마주한 것은 맞지만 엄연히 싼타페 모델로, 갤로퍼를 계승한 신형 모델은 따로 준비 중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싼타페라고-영문으로-각인된-모습싼타페-임시운행서에-적힌-차량코드명-mx5
외부에-각인된-싼타페-영문이름과-임시운행서에-적힌-코트명-mx5

현대차는 정말 말 그대로 '풀체인지'된 신형 싼타페를 준비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모델명과 외부에 각인된 싼타페 영문 글자에서 확실히 이 차량이 싼타페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풀체인지 싼타페 MX5(5세대)라는 모델로 출시될 이 SUV는 현대차가 싼타페의 상품성을 끝까지 뽑아낸 마지막 풀체인지 싼타페라고 여겨집니다.

 

 

 

 

 

네모로 각진 디자인과 현대의 'H' 아이덴티티 강조

 

구체적인 제원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외형에서 드러나는 이미지는 G바겐이나 랜드로버 디펜더를 연상시켰습니다. 그만큼 풀체인지 싼타페 MX5의 외형은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각지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위장막에-가려진-모습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위장막에-가려진-모습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위장막에-가려진-모습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위장막에-가려진-모습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위장막에-가려진-모습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위장막에-가려진-모습

거기다 체급 자체도 커져 웅장함을 더했습니다. 일직선으로 쭉 뻗은 측면 펜더, 후드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만나는 라인은 90도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날이 서있습니다. 글라스, 도어 핸들, 심지어 루프랙의 끝선까지 모두 네모로 각져 있습니다.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H문양-헤드램프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H문양-헤드램프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H문양-헤드램프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루프랙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루프랙

이번 풀체인지 싼타페의 또 다른 특징은 현대의 'H'를 강조한 디자인들이 차량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가로로 뉘어진 H 문양은 전면 헤드램프에 보란 듯 박혀있고 라디에이터 그릴 문양 역시 이런 문양의 연속으로 배치되었습니다.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시트에-각인된-H문양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시트에-각인된-H문양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시트에-각인된-H문양

또한 3열까지 이어지는 7개의 모든 좌석 시트에 이런 현대차의 H가 새겨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 테일램프는 헤드램프와 동일한 형태를 가질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번 풀체인지 싼타페를 통해 현대차가 표현하고자 한 것은 명확해 보입니다. 자신들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면서 국내 SUV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정통 오프로드 느낌을 살린 SUV를 만들어 내겠다는 것입니다.

 

 

 

넉넉한 실내 공간

내부 2열만 보더라도 기존 싼타페가 맞나 싶을 정도로 팰리세이드 같은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글라스 역시 쿼터 글라스로 2열에 앉은 사용자들의 높은 개방감이 예상됩니다.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2열의-넉넉한-공간모습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2열의-쿼터글라스-충분한-개방감-확보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넉넉한-실내2열-공간과-넓은-개방감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2열-3열-드렁트까지-내부모습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2열-3열-드렁트까지-내부모습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컵홀더-핸들도어-내부모습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컵홀더-핸들도어-내부모습

2열 시트가 약간 뒤로 젖혀졌음에도 3열 공간 역시 충분한 공간과 개방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조기와 컵 홀더, 기타 C타입 단자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3열 뒤쪽으로도 충분한 트렁크 공간이 남아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우측면-스토리지-탑재-예상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우측면-스토리지-탑재-예상

또한 위장막에 가려져 있긴 하지만, 우측면 3열 위치 쪽에 네모난 윤곽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랜드로버 디펜더에서 볼 수 있는 스토리지 박스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넉넉한 실내와 수납공간은 차박이나 활동량이 높은 사용자에게 최적으로 보입니다.

 

 

 

후면부

후면부 역시 직사각형을 그대로 유지하고, 테일램프는 생각보다 낮은 곳에 위치하고 더 아래는 방향지시등이 있습니다.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야간-실제-주행-모습-포착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야간-주행모습/테일램프와-방향지시등의-위치

포착된 주행 모습에서 보이는 테일램프와 방향지시등 길이는 짧아 보이는데, 실제로는 이보다는 더 길게 빼서 뒤에 오는 운전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시일과 가격

협력업체와의 양산과정을 보아 2023년 8월 출시가 유력해 보입니다. 출시된 2023년형 더 뉴 신형 산타페 기본이 3200만 원에서 풀옵션 4400만 원인 것을 참고했을 때, 이번 풀체인지 싼타페(MX5)는 기본 3500만 원대에서 풀옵션 5000만 원까지 예상됩니다.

 

 

트림

현행 싼타페와 같은 2.2 디젤과 2.5 가솔린이 예상되고, 하이브리드에는 6단 변속기가 들어갈지 8단 변속기가 들어갈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예상도
풀체인지-싼타페-MX5-5세대-예상도/출처-뉴욕맘모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