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울 지역 자외선지수 단계는 '높음'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는 자외선 지수를 알려주고, 이와 연동된 기상청에서는 자외선 단계 정도를 하루 2차례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시간대별 어제 오늘 내일 등 자외선지수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외선 지수와 단계
자외선 지수는 질병관리청에서 객관적인 측정 도구로 산출한 값을 말합니다. ~2 수준부터 11~ 이상까지 측정되며, 피부 손상 정도를 나타냅니다.
이를 바탕으로 기상청에서는 각 지수 범위별로 단계를 설정합니다. 낮음 / 보통 / 높음 / 매우 높음 / 위험 등급으로 분류되며 각 단계마다 대응 메뉴얼이 제공됩니다.
자외선지수 실시간 확인 방법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에서 오전 6시, 오후 6시 하루 두차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확인하시어 나들이, 취미 활동 등 계획을 세우고 단계에 맞는 차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햇볕은 비타민 D의 합성을 활발하게 해주고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최근 몇 년부터, 그리고 앞으로는 더욱 햇볕이 일으키는 자외선 A의 차단에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자외선 A는 자외선의 한 종류로 피부 손상, 화상, 피부 염증, 기미, 색소침착 등의 피부 질환을 일으키는 주범이며 심각한 경우 피부암까지 유발합니다.
자외선 지수와 자외선 단계의 차이, 단계별 대응 메뉴얼 및 실시간 자외선 지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외선 차단제에 표시된 SPF와 PA등급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