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9월 애플 행사 이후 아이폰 14프로와 함께 가장 눈이 가는 모델은 애플 워치 울트라였습니다. 사고 싶어도 품절입니다. SE 2세대와 8 모델과 비교해보면 기능면 스펙면으로 솔직히 보통 일반인의 생활에서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역시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듯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아이폰 14프로 모델처럼 울트라 모델 역시 순식간에 완판 되었습니다.
현재 쿠팡 기준으로 애플 워치 SE 2세대 모델 와 8 모델은 여전히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GPS 혹은 셀룰러 기능 여부와 색상, 그리고 화면 크기라는 선택사항에 따라 품절이거나 일시 품절인 것도 있지만 타협점을 찾을 수 있을 정도는 지금도 다양하게 남아있습니다. 두 모델을 비교하면서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사전예약 및 할인 혜택
현재 쿠팡에서 애플워치 se 2세대와 8 모델의 경우 10월 17(월) 일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배송은 이틀 뒤인 10월 19일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와우 회원 카드사 즉시 8% 할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와우 회원이 아니시면 1달 무료체험으로 바로 가입 가능합니다. 할인 가능 카드사는 하나카드, 삼성카드, 농협카드, 우리 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입니다.
10월 31일까지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도 10% 할인 프로모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애플 워치 SE 2세대와 애플 워치 8 비교
생명보호 기능 등은 두 모델 동일합니다. 배터리 시간 동일하고, 셀룰러 모델 둘 다 지원하고 수영할 수 있을 만큼 방수도 됩니다. 다만 8 모델은 AOD 같은 상시 화면 표시 기능과 알루미늄이 아닌 스테인리스 케이스와 깨짐에 강한 크리스털 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E 모델은 운동 및 활동량 체크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통점
- 배터리 18시간
- 충돌 및 넘어짐 감지, 긴급신호 요청, 고/저 심박수, 불규칙한 심장박동수 체크 등 생명 보호 기능
- 수영이나 물놀이 가능한 방수 기능
- 셀룰러 기능(통화 기능) 선택 가능
차이점 - 애플 워치 8 모델에만 있는 것
- 혈중 산소, 심전도, 체온감지 등의 활동 및 운동량 체크 기능
- 상시 표시형 레티나(Retina 디스플레이)
- 일반 알루미늄 케이스(+se와 동일한 일반 유리)가 아닌 스테인글라스 케이스(+크리스털 강화유리)가 선택 가능
- 무게 32-51.5g(se는 27.8-32g)
- 디스플레이 사이즈 41과 45mm(se는 40과 44mm)
추천 대상
수영, 달리기, 헬스 등 운동 및 활동량을 측정하고 기록이 꼭 필요한 분들은 8 모델로 가야 됩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이 필요 없다면 애플 워치 8이나 SE 모델은 사실상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애플 워치 경험이 전혀 없지만 한번 경험해보고 싶은 분, 애플 워치의 많은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8 모델보다 작게는 20만 원 크게는 30만 원까지 더 저렴한 se 2세대 모델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고민인 건 당연히 디자인 때문일 겁니다. 디자인은 주관적 영역이기 때문에 상품 이미지를 보고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색상 선택의 폭은 se모델은 3가지, 8 모델은 7가지입니다.
기능 및 소재를 동일선 상에 맞춰놓고 두 모델의 가격차이 확인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